댓글목록

김동윤님의 댓글

profile_image 김동윤 작성일

오진우 평론가님 기독교인이 아니셔서 그런지 몰라도, 평론에 오류가 있어서 정정요청드립니다.
서구적 관점에서 영은 ghost가 아니라 spirit 입니다. 기독교관점에서 영을 부정적으로 본다는 것도 오류가 있네요.
악령(evil spirit)을 부정적으로 보는 것이지, 성령(holy spirit)이나 영(spirit) 자체는 오히려 긍정적으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