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목록

두발상수님의 댓글

profile_image 두발상수 작성일

글쎄요, 안티히어로가 아닌 이상적인 빌런 캐릭터 서사 라고 생각합니다. 안티히어로라는 단어가 요즘 너무 남용되고 있는 것 같아요. 안티히어로는 빌런의 동의어가 아닙니다. 이 기사에서도 안티히어로라는 개념과는 거리가 있고, 그저 모호하게 사용된 것 같습니다. 아신의 경우 자신이 지켜야할 모든 대상이 사망하거나 좀비가 되었습니다. 아신에게 남은 감정은 복수입니다. 그 누구를 돕기 위함도, 자신의 이익을 얻기 위함도 아닙니다. 절멸하는 게 아신의 목표입니다. 아신이 이루어낼 앞으로의 서사도 복수이겠죠. 특히 킹덤의 히어로는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세자입니다. 세자와 대척점에 있는 캐릭터의 전사를 소개한 게 아신전이고요. 도대체 아신이 왜 안티히어로인가요? 멋진 빌런이죠.

정드님의 댓글의 댓글

profile_image 정드 작성일

두발상수 빌런이 주인공이면 안티히어로라고 부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