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목록

followhim님의 댓글

profile_image followhim 작성일

요즘 우리나라 상업영화는 작가가 쓰고 감독이 연출하는 게 아니라, 투자사 대리가 제안하고 과장이 결제해서 만드는 것 같음.

sudal83님의 댓글

profile_image sudal83 작성일

다른 영화는 안봐서 모르겠지만 터널은 얼핏 보면 지극히 합리적으로 보이는 공리주의 가 깔려있는 세상을 비판,풍자 아닌가요 ? 그래서 피해자 보다 피해자를 바라보는 사람들에 더 초점이 맞춰져 있는것 같은데.. 피해자의 고통과 인내를 더욱 조명했다면 오히려 전혀 다른 부분에 포커스가 맞춰지는게 아닐지.

wsykk5834님의 댓글

profile_image wsykk5834 작성일

터널 같은 경우엔 이상하게 재난물로 소개되었지만 정작 까보니 스릴러 장르물이었죠.

72ojlee님의 댓글

profile_image 72ojlee 작성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