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목록
sjjanga0510님의 댓글
sjjanga0510 작성일
읽고 갑니다
toughugi님의 댓글
toughugi 작성일
그렇군요
kimht76님의 댓글
kimht76 작성일
.
ysh0707님의 댓글
ysh0707 작성일
보고가요
72ojlee님의 댓글
72ojlee 작성일
...........................
tuche님의 댓글
tuche 작성일
도대체 공을 들여 만든 영화인들에 대한 애정이라곤 손톱만큼도 없이
요렇게 <나는 모두 아노라, 너희의 한계를> 식으로 글을 쓸까?
.... 평론가들의 글이 정말 정나미가 떨어진다
jimkirk님의 댓글
jimkirk 작성일
재밌는 해석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jinlouis님의 댓글
jinlouis 작성일
제가 보기엔 탁월한 해석인데 탐탁치 않은 분들이 몇몇 계시나 보네요. 왜 그럴까요? 찔려서?
rktjwkeh님의 댓글
rktjwkeh 작성일
사도세자가 살인마라는 기록은 한중록뿐만이 아니라 조선왕조실록, 승정원일기, 등에도 서술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정조가 직접 제목을 정정해주는 성의까지 보인 대천록에는 무려 100명 이상을 죽였다고 나와있어요. 사도세자에게 살해당한 100명은 사람도 아닌가요?
72ojlee님의 댓글
72ojlee 작성일
.........................
jeana0216님의 댓글
jeana0216 작성일
잘 봤습니다.
alkong72님의 댓글
alkong72 작성일
읽고 갑니다..
mapside2님의 댓글
mapside2 작성일
제대로 읽지도 않고 대충 스크롤 내리고 덧글 쓴 사람이 몇몇 보이네요.
jhkimfilm님의 댓글
jhkimfilm 작성일
ㅋㅋㅋㅋ 역시 황진미 평론가님 답게 시원시원한 글입니다.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