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목록

piieta님의 댓글

profile_image piieta 작성일

헌혈하고 영화권 받는 걸 당연하게 표현하는 것 같아서 씁쓸하네요...
사실 헌혈기념품이라는 게 없는 나라들도 많고, 정말로 소소한 볼펜, 배지 정도의 기념품만 주는 나라들도 많답니다.
그에 비하면 우리나라는 아직 매혈문화를 완전히 청산하지는 못했죠.
영화티켓, 봉사시간, 헌혈증서 등을 위해 헌혈하는 풍토가 여전하니까요.

다행히 최근에는 기념품 중에 기부권도 도입되었습니다.
헌혈로 수혈이 필요한 환자를 돕고 기부권으로 소외된 이웃도 도울 수 있죠.

krfaust님의 댓글

profile_image krfaust 작성일

ㅋㅋ 역시나 촌철살인. ^^;

cutiecatno1님의 댓글

profile_image cutiecatno1 작성일

피를 쭈~~욱 빼가는 세상 매혈하는 상황이 세금 걷어가는 요즘을 잘 표현하신 듯 해요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