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목록

papilion93님의 댓글

profile_image papilion93 작성일

하... 요즘 세태를 너무나도 딱 떨어지게 그리셨네요...
씁쓸합니다...

papilion93님의 댓글

profile_image papilion93 작성일

cinekid71님의 댓글

profile_image cinekid71 작성일

<더 기버>는 못봤지만.... 내용이 무시무시합니다.

cutiecatno1님의 댓글

profile_image cutiecatno1 작성일

잘 보고 갑니다

krfaust님의 댓글

profile_image krfaust 작성일

ㅋㅋ 민족 최대의 명절 '서울대 동문회'라니... ^^;

gustjd68님의 댓글

profile_image gustjd68 작성일

웬지 우리의 현실을 보는 것 같아 씁쓸하네요..

konting6님의 댓글

profile_image konting6 작성일


뭔가 좀 씁쓸한 느낌이..

janusf1님의 댓글

profile_image janusf1 작성일

건담이나 나루토나 통치를 원하는 자들이 바라는 게 더런 형태랑 큰 차이는 없다고 봅니다.
유전자를 이용해서 인생을 결정한다거나, 환술을 통해 정해진 삶을 살게 한다든가
그 목적이 얼마나 좋을지 몰라도 결국 자유의지가 없는 인간은 더이상 인간이 아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