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목록

tingxuan77님의 댓글

profile_image tingxuan77 작성일

이 기사는 기사자체가 기술적인 부분을 잘 모르시는 듯 하네요...
몇몇 알아본 사실로 말씀드릴께요
우선 국내에는 1.85:1로 정식 수입된 마스터가 맞는거 같습니다.
예를들어 수입 당시 머티리얼 리스트엔 2.35:1이 아닌 1.85:1 한 버전으로 명시되어
있을 수 도 있었고, 영화를 촬영한 아리알렉사 카메라 역시 촬영 시 16:9로 기록이 되는거라 수입사 입장에서는 해당 비율이 원본 비율인 줄 알았을 수도 있구요
임의로 원본에 손을 된건 아니라는거죠.

그리고 영국에 있는 친구한테로 알아본 결과 영국 역시 마스터는 1.85:1로 들어왔답니다. 다만 거기선 아래에 레터박스를 넣어 억지로 2.35:1로 상영을 한거죠. 다시 말해 영국 상영이야 말로 원본 자체에 손을 된겁니다.
국내에선 2.35:1로 볼 수는 없겠지만 영국처럼 억지로서의 스콥 비율보다는 정식으로 플랫으로 들여온 해당 영화가 더 낫다라는 생각이네요

rladydrl4698님의 댓글

profile_image rladydrl4698 작성일

기자가 일반인 보다 모르고 있다니; 매우 실망적이네요..

alkong72님의 댓글

profile_image alkong72 작성일

이 영화 보고 싶었는에..

akauk님의 댓글

profile_image akauk 작성일

크게 거슬리지는 않더라구요. 문제가 되던 장면에서도 크게 어색하지 않았구요.

konting6님의 댓글

profile_image konting6 작성일

뭐가 이리 복잡한지...

woomai님의 댓글

profile_image woomai 작성일

잘 보고 가요

zibsy님의 댓글

profile_image zibsy 작성일

비율에 따라 느낌이 달라질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