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목록
dktmdrl님의 댓글
dktmdrl 작성일
잘 읽었어요.
72ojlee님의 댓글
72ojlee 작성일
보고감
konting6님의 댓글
konting6 작성일
이젠 긴 글을 잘 못 읽는 난독증이 생긴 듯... 아고...
alkong72님의 댓글
alkong72 작성일
읽고 갑니다..ㅎ
sunyoungcg님의 댓글
sunyoungcg 작성일
그래비티~ 좋을 것 같아요~
sjh9498320님의 댓글
sjh9498320 작성일
근데 배우들이 너무 삭은 것 같다. 좀 젊은 애들 쓰지
qudgml2057님의 댓글
qudgml2057 작성일
잘봤어여
achnsj님의 댓글
achnsj 작성일
아무 예고도 없이 보게 되었는데, 영상미는 좋았지만 스토리 라인이 좀 억지스러워서 별로. 좀 허무하게 사라진 조지 클루니 수다만 좀 귀여웠음.ㅋㅋㅋ
kimht76님의 댓글
kimht76 작성일
....
72ojlee님의 댓글
72ojlee 작성일
보고감
dukhkim님의 댓글
dukhkim 작성일
첫문장 "우주에 중력(gravity)이 없다는 것은 상식이다." 는 틀린말입니다.
중력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궤도를 도는 우주선과 우주인은 중력과 원심력이 상쇄되어 중력이 없는듯 느낄 뿐입니다.
사실 우주선과 우주인은 계속 지구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떨어지면서 빠른속도로 직진하고 지구가 둥글기 때문에 지표면과 가까워지지 않는것 뿐이죠.
alkong72님의 댓글
alkong72 작성일
보고 싶네요.
artemis-50님의 댓글
artemis-50 작성일
영화읽기에 정답은 없는 것이겠지만, 모처럼 가슴에 와 닿는 평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서사와 현대의 기술이 만나, 삶의 진리를 다시금 생각하게 해준, 괜찮은 영화였습니다.
bluesong81님의 댓글
bluesong81 작성일
잘 봤습니다.
72ojlee님의 댓글
72ojlee 작성일
보고감
Lucier님의 댓글
Lucier 작성일
잘 봤습니다.
saree님의 댓글
saree 작성일
보고 싶은 영화네요.
lee8737님의 댓글
lee8737 작성일
별이.. 다섯개!!!
twlover님의 댓글
twlover 작성일
보고 싶은데 아맥 자리 잡기가 이렇게 어려울 수가..ㅠㅠ
영화 예매하기 이렇게 어려운 영화 참 오랜만이에요
lsj1165님의 댓글
lsj1165 작성일
꼭 봐여겠네요
72ojlee님의 댓글
72ojlee 작성일
보고감
joelivy21님의 댓글
joelivy21 작성일
재밋었죠
72ojlee님의 댓글
72ojlee 작성일
보고
jang689님의 댓글
jang689 작성일
보고갑니다
isic1님의 댓글
isic1 작성일
space opera는 SF의 하위장르 중 하나입니다.
결코 우주 + 오페라 -> 우주적인 오페라, 우주 배경의 오페라 같은 뜻으로 쓸 수는 없는 말입니다.
konting6님의 댓글
konting6 작성일
인간에게 우주는 어떤 의미일지...
Lucier님의 댓글
Lucier 작성일
잘 봤습니다.